티스토리 뷰

중소기업경영연구소의 도움을 받아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 안전하게!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 왜 중요할까요? 일정요건을 갖추어 인증서를

발급 받았음에도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가 필요하다니, 이유가 궁금하셨죠?

기업 내 독립된 연구개발전담조직을 육성하였다면 기술 경쟁력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연구 및 인력개발에 따른 세부담을 낮춰주고,

기업신용등급을 향상시키며 자금 및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로써 상당한 정부재원이 투입되니, 만일 인정요건을 거짓으로 신고하였거나

잘 지켜지지 않아 부실연구소로 인식되는 경우 인정을 취소하는 것입니다.

장기간 변경신고 누락, 연구개발활동 조사표 미 제출 등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가

미흡하다고 여겨지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현지확인을 실시하여 인정을 취소합니다.

인정취소는 혜택이 중지되는 것을 넘어 감면세에 대한 추징을 야기합니다. 

 

실제로 저희와 함께 설립신고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까지 진행한 G 업체의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 업체는 연구전담요원 채용부터 연구시설 조성, 연구기자재 구비까지 많은 부분을 어려워 하셨습니다.

저희는 G 업체의 미흡한 인정요건을 파악해 보완해 나갔고 인증서 발급까지 해결해 드렸습니다.

오랫동안 유지하고자 현재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까지 받아보고 계십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는 해마다 4월이면 연구개발활동 조사표를 입력하여 제출해야 하는 것,

기업체 및 연구소 내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 14일 이내 변경신고를 마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인적요건 [ 연구전담요원의 인원 수 및 자격 ] 과 물적요건 [ 연구시설의 형태, 연구기자재 보유현황 ] 은

초기에 신고한 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지속적으로 지켜 나가 어긋남이 없어야 인정됩니다. 

 

따라서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를 위해서는 인정요건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연구전담요원은 반드시 최소 2명에서 10명 이상 채용하여야 하며, 자연계 분야 학사 이상의 학위를 지녔는 지

해당 연구분야 경력 1년 이상인 지, 국가 자격법에 의한 기술/기능 분야 기사 이상인 지, 자격증명이 요구됩니다.

또한 연구시설은 독립공간으로서 타 부서와 업무/공간적으로 분리되어야 합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는 전문가에게 조언을 얻어 안전하게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전국적으로 설립신고를 마친 기업체 수는 4만개를 넘어섰으나,

기업부설연구소 사후관리가 미흡하단 이유로 인정이 취소되는 사례도 종종 발견됩니다.

조세 및 관세, 자금, 인력, 판로, 기술 등 다방면으로 지원되는 기업부설연구소 놓치지 않으려면

정답은 중소기업경영연구소에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시죠!

무료상담 바로가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