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인증요건 어떤 것이 필요할까?
벤처기업인증요건 중소기업경영연구소에서 핵심만을 짚어내어 알려 드릴게요!
우리나라에서 벤처기업이 의미하는 바는 위험성은 크나 높은 기대수익을 예상하고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독자적인 기반 위에서 사업화 하려는 신생 중소기업입니다.
정부차원에서 규정하고 있는 벤처기업인증요건을 충족한 기업에 한해 인증서를 발급하는 형식으로,
실제 자금시장에서 벤처자금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벤처기업인증요건 어떤 것이 필요한 지 함께 알아볼까요?
벤처기업인증요건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저희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받은 C 업체의 실제 사례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C 업체는 업력이 오래되지 않은 신생 중소기업으로,
시장진입 단계에 머물러 있었으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성장세를 보이는 상태였습니다.
저희는 C 업체의 벤처기업인증요건을 충족하여 성공적으로 인증서 발급부터 혜택 적용까지 원활하게 도와 드렸습니다.
벤처기업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유형별로 제시된 벤처기업인증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총 5가지의 유형 ( 벤처투자기업 , 연구개발기업, 기술평가보증기업, 기술평가대출기업, 예비벤처기업 )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벤처기업인증요건을 비롯하여 각기 평가기관 및 제출서류 등이 달라
객관적이고 정확한 경영진단이 우선입니다. 자신의 기업상황에 알맞은 유형선택이 관건이겠죠?
예를 들어, [ 기술평가보증기업 ] 벤처기업인증요건은
< 첫째, 기보로부터 기술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둘째, 기보의 보증 또는 중진공의 대출을 순수신용으로 받는다.
셋째, 대출금액이 8천만원 이상이자 총 자산에 대한 비율이 5% 이상이어야 한다. >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업력 및 대출금액, 자금유형 등에 따라 세부조건이 나뉘어지므로 사전점검은 필수입니다.
많은 기업체에서 벤처기업인증요건을 충족하여 벤처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이유는
창업 및 세제, 금융 등 풍성한 우대제도에 있는데,
만일 창업 후 3년 이내에 인증서를 발급받았다면 법인세 및 소득세 50% 감면이 가능하답니다.
취득세는 75%, 재산세는 50%에 달하는 파격적인 감면율을 제공하고 있어
현재 세금고충을 겪고 있다면 업력 3년을 채 넘기기 전에 반드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벤처기업인증요건은 매년 변동사항이 적용되어 수시로 공고되고 있습니다.
뛰어난 정보력과 발 빠른 실행력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그릇된 정보를 진실로 믿고 시간적 낭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인증 관련 실무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통해 신용도 및 재무상태, 투자현황 등을 진단 받는다면
벤처기업인증요건 충족은 물론, 기업상황에 적용 가능한 혜택까지 수월하게 진행 가능합니다.
무료상담 바로가기
중소기업경영연구소는 벤처기업인증요건을 알아보는 단계에서 막힘이 있거나,
인증서 발급부터 사후관리까지 깔끔하게 해결하려는 대표님들께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 드리고자
지금 이 순간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파트너를 만나느냐에 따라 승인여부가 좌우됩니다.
신뢰도 높은 전문기업 중소기업경영연구소와 함께라면 이제 더 이상 머나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저희 손을 잡아보세요!